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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🔹 어떤 제도인가요?

     

    ‘업무분담지원금’은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근로자의 공백 업무를 동료가 분담하고,

    해당 동료에게 금전적 보상을 한 경우 국가가 그 보상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    동료의 협력과 배려를 촉진하여 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육아휴직, 육아기 단축근로자의 업무를 동료가 분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지급했다면,

    최대 20만원을 지원합니다.

     

    👇 지금 바로 업무분담지원금 신청하기 👇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공식 신청 사이트로 이동됩니다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👨‍👩‍👧‍👦 지원 대상

     

    • 우선지원대상기업의 사업주
    • 육아휴직자 또는 단축근무자의 공백을 동료가 30일 이상 분담한 경우
    • 해당 동료에게 금전적 보상을 지급했을 것

     

    👉 동료는 최대 5명까지 지정 가능, 보상은 분할지급 가능!

     

    💰 지원 내용

     

    • 공백 근로자 1명당 월 최대 20만 원 지원
    • 분담자가 여럿일 경우, 총액 20만원을 나누어 지급

    예시) 분담자 2명일 경우 각 10만 원씩, 4명일 경우 각 5만 원씩

     

     

    📅 지원 시기

     

    • 보상금을 지급한 사실 확인 후 3개월 단위로 분기별 지급
    • 근로자의 복직 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단위 정기 신청 가능
    • 근로자 1인당 최대 360만원 한도 내(연간)

     

    📝 신청 방법

     

    • 사업주가 직접 신청
    •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24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

     

     

    📎 구비서류

     

    • 장려금 신청서
    • 업무분담 근로자의 근로계약서
    • 기존 근로자의 육아휴직 또는 단축근무 관련 문서
    • 분담자에게 지급한 보상금 관련 증빙자료 (급여대장, 통장사본 등)
    • 사업자등록증 사본

    보상금 지급이 실제로 이루어졌다는 증빙이 중요합니다.

     

    ☎️ 문의처

     

     

   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장려금(업무분담지원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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